아이템 선정단계부터 신제품을 개발하여 사업화하기까지
긴 여정에 필요한 벤처창업 가이드를 단계별로 안내합니다.
마케팅 단계
기업이 시장환경의 변화에 대응하고 경쟁사와의 전쟁에서 생존하고 고객으로부터 선택받기 위해서는 자사에 미치는 내외부적인 환경을 분석해야 함. 내적, 외적 환경요인을 분석하는 방법으로 3C 환경분석, SWOT 분석을 많이 이용함
· 휴넷 교육 : 전략적 수요예측과 마케팅 환경분석 바로가기
환경분석 후에는 잠재시장을 세분화한 후 각 세분시장을 분석하고 타겟시장과 목표설정을 통해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야 함. 그리고 고객 인식 속에 자사의 제품을 포지셔닝시키는 일련의 과정을 STP전략이라고 함
· 창업에듀 : 고객세분화 스킬바로가기
· 창업에듀 : 고객분석1바로가기
· 휴넷 교육 : 강력한 차별화 마케팅을 위한 STP 전략바로가기
SWOT 및 STP 분석을 통해 목표시장 선정, 마케팅 전략 추진 방향이 결정되면 실행단계에서는 구체적인 마케팅 활동에 대해 의사결정을 해야함
· 휴넷 교육 : 마케팅의 매직키, 4P 믹스
바로가기
나눔기술경영연구협동조합 회사소개
서울 양천구 월정로 249, 202호 | 문의 : 0507-1353-4852 이메일 : nanoomcoop@naver.com
Copyright @ 나눔기술경영연구협동조합. All Rights Reserved.
서울 양천구 월정로 249, 2층 | 문의 : 0507-1353-4852 | 이메일 : nanoomcoop1@naver.com
Copyright @ 나눔기술경영연구협동조합.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