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분야별로 사전진단을 통해 전문가로부터

기업역량과 상황에 맞는 컨설팅 제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매칭 가이드


각 분야별로 사전진단을 통해 전문가로부터
기업역량과 상황에 맞는 컨설팅 제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혁신상품 기획 수행 가능성 진단 결과


귀사가 개발한 제품이 시장상황과 잘 않지 않거나, 장기적으로 소비자의 선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면

<환경 분석 및 경쟁사 분석> 컨설팅이 필요합니다.




 컨설팅 제안

귀사의 혁신상품 기획 수행 수준은  Level 3 단계입니다. 환경 분석 및 경쟁사 분석 컨설팅은 다음 사항에 대해 자문합니다.


  • 시장 상황 분석 
- PEST 분석 : 제품 개발과 관련된 정치 동향, 경제 동향, 사회의 움직임, 기술 발전 예측 등 중장기적 점에서 제품을 고려
- 5 Force 분석 : 중단기 관점의 분석으로서 귀사가 개발하려는 제품을 중심으로 신규진입자, 공급자의 협상력/주도권, 향후 등장 할 수도 있는 대체재, 고객의 협상력 관점을 검토


  • 경쟁사 분석 
- 경쟁사 4P 분석 : 경쟁사의 전략을 구체적으로 분석. 경쟁자의 제품 전략, 가격전략, 판촉 전략, 유통 전략을 분석
- GAP 분석 : 경쟁사 4P 분석을 통해 자사의 개발 목표와 경쟁차의 차이를 분석



컨설팅 신청


   혁신상품 기획 수행 가능성 진단 결과

성숙도 단계

단계설명

Level 6


상품기획은 하지만

각 단계마다 검증이 없음


  • 상품 기획서를 작성해서 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나 구체적인 검증을 하지 않는 기업에 해당


Level 5


제품은 개발해 본 적이 있으나

체계가 없었고 변경이 잦음


  • 제품 개발 경험은 있으나 제품을 개발할 때마다 잦은 변경이 발생하고 목표 원가를 초과하는 경우가 잦은 기업에 해당


Level 4


제품 개발에는 문제가 없으나

시장에서 반응이 좋지 않음


  • 제품 개발, 시장 도입은 성공적이었으나 경쟁사와의 경쟁에서 실패한 기업에 해당

Level 3


제품을 개발할 때 구체적인

전략을 수립하지 않고 개발함


  • 제품을 개발 시장에 도입하였으나 실제 시장 상황에 부적합한 상황이 발생하거나 경쟁자와의 경쟁에서 실패한 기업에 해당

Level 2


제품을 개발해 본 적이 있으나

체계가 없었고 변경이 잦음


  • 제품 개발 경험은 있으나 그 제품에 대한 구체적인 사양을 결정하지 못하고 개발하여 개발 변경 혹은 실패를 한 기업에 해당

Level 1


한번도 제품을

개발해 본 적이 없음


  • 사업을 시작한 기업 혹은 제품에 대한 명확한 컨셉 없이 제품을 개발한 기업에 해당

개인정보 처리방침      서비스 이용 약관      뷰어 다운로드

나눔기술경영연구협동조합    회사소개


서울 양천구 월정로 249, 202호  |  문의 : 0507-1353-4852  이메일 : nanoomcoop@naver.com

Copyright @ 나눔기술경영연구협동조합. All Rights Reserved.